런던은 세계에서 항공으로 인한 대기 오염에 가장 노출된 도시로 조사에서 나타났습니다. 런던의 여섯 공항에서 이륙하고 착륙하는 비행기는 매년 해로운 질소 산화물과 입자 물질 배출량으로 3.23백만 대의 자동차에 해당하는 대기를 도시 주민에게 노출시킵니다. 도쿄와 두바이에서는 공기 교통에서 나오는 배출량으로 2.78백만 대의 자동차에 해당하는 수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 세 도시는 세계에서 항공으로 인한 대기 오염에 가장 심각한 영향을 받는 도시로 나타났습니다. 세계 각지의 공항에서 화물 및 여객 비행기의 대기 오염과 온실 가스 배출을 추적하는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세계에서 가장 큰 20개 공항은 모두 58개의 석탄 화력 발전소에 해당하는 탄소 배출을 생산했습니다.
이 연구를 도와주는 시민 단체인 "교통 및 환경"의 항공 이사 Jo Dardenne은 "공항 주변의 오염은 연간 증가하고 있습니다. 수천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며, 그들은 유해한 배출물을 들이마시고 건강 상태를 악화시키지만 의사 결정자들은 문제를 무시하고 있습니다. 항공 부문과 공항의 기하급수적인 성장은 기후 목표와 양립할 수 없으며 특히 깨끗한 기술의 느린 도입을 고려할 때 더욱 그렇습니다. 항공 부문은 우리에게 위기 이후 더 나은 회복할 것이라고 믿게 했습니다. 그들은 분명히 회복했습니다만, 행동이 없으면 이 부문의 기후 및 건강 영향은 개선되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ODI와 T&E와의 협력으로 제작된 2024 공항 추적기에 따르면, 세계 각지의 1,300개 공항에서 항공 화물 및 여객 비행의 탄소 영향을 포함하여 질소 산화물 (NOx) 및 미세 입자 물질 (PM2.5)의 배출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연구 결과, 아랍에미리트 연합에서 두바이 국제 공항이 세계에서 가장 오염되는 공항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간 2,010만 톤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대략 5개의 석탄 발전소의 온실 가스 배출에 상응하며, 7,531톤의 NOx와 71톤의 PM2.5를 포함합니다.
런던 히드로 공항은 연간 1,910만 톤의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여 기후 영향에서 두 번째로 나쁜 평가를 받았으며, 5,844톤의 NOx 배출에서도 나쁜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연간 37톤의 PM2.5 오염은 16위로 내려갑니다.
이후 공항의 기후 영향과 기타 유해한 오염 물질의 배출 간에는 명확한 연결이 없어 더 복잡한 모습을 보입니다.
비행 여행 비판가들은 공항에서 발생하는 종류의 오염에 대한 충분한 안전장치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비행기 소음 수준이 지속적으로 초과되고, 초미세 입자에 대한 EU 기준이 완전히 부족합니다. 이것은 주요 건강 위험이 되는데,"라고 활동가 네트워크 Stay Grounded의 Magdalena Heuwieser가 말했습니다. "즉각적으로 근로자와 공항 주변 지역 사회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몇 가지 중요한 조치가 필요합니다 - 밤 비행 금지, 또는 자동차 연료와 적어도 동일한 기준을 갖기 위한 간단한 제트 연료 개선. 그러나 기술로는 문제를 완전히 해결할 수 없습니다. 비행 횟수의 감소가 가장 효과적이고 필요합니다."
ODI의 연구 조교인 Sam Pickard는 "공항은 장기적인 인프라이기 때문에 현재의 선택이 미래로 나아가는 기후와 공기 품질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영향을 인식하고 세계 여러 지역에서의 확장을 제한하는 데 더 많은 일이 필요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가디
언은 국제 항공 협회에 의견을 구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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