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는 전기차 판매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하이브리드 판매도 급증했습니다. 이 추세는 일반 자동차의 시장 점유율을 침식시키고 있습니다. Canary Media의 주간 차트는 청정 에너지 전환에 관한 중요한 데이터를 시각적 형식으로 표현합니다.
미국 전기차 시장은 지난 몇 달간 꼬리표가 붙었지만 한 걸음 물러나면 그 추세가 명확합니다: 기존 가솔린 차량은 퇴출 단계에 있습니다.
작년에 기존의 내연기관을 갖춘 차량은 미국의 총 승용차 판매의 84%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그동안의 최저 판매 비중입니다. 한편, 완전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 판매는 새로운 정점을 찍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기존 가솔린 자동차가 미국 시장을 주도하고 있지만 하락세는 여전히 지진적인 변화입니다. 이 변화는 일부는 플러그가 없는 가스 엔진과 내장형 배터리를 갖춘 하이브리드 차량의 판매 급증에서 주도되었습니다. 이러한 하이브리드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함께 작년에 신차 판매의 거의 10%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미국 에너지 정보국에 따르면 그간의 신차 판매 중 기록적인 수치입니다. 그러나 하이브리드는 기존 자동차보다 적은 양의 가스를 태우지만 차량에서 탄소 오염을 제거하는 길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와는 대조적으로 전기차는 그렇습니다. 그리고 좋은 소식은 100% 전기차의 판매도 급증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작년에 시장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전기차는 새로운 차량 판매의 7%를 차지했습니다.
모두 합쳐서 지난 해에 전기 및 하이브리드 차량은 미국에서 신차 판매의 16%를 차지했습니다.
이 수치는 미국 온실 가스 배출의 1/4 이상을 차지하는 교통 부문을 개선하기 위한 의도로 중요한 진전을 나타냅니다. 이 문제에 대한 더 효과적인 해결책들이 있을 수 있지만, 그런 해결책으로 나아가기 위해선 공공 교통에 자금을 증액하거나 자동차 없는 생활을 더 접근 가능하게 만드는 것이 더 좋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이러한 해결책으로 나아갈 의지이 없다면 미국의 배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전기차 채택이 중요합니다.
최근 몇 달 동안 미국의 전기차 판매는 특히 포드, GM 및 스텔란티스와 같은 미국의 대표적인 자동차 제조사들 사이에서 약화의 징후를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이 동요로 인해 일부 분석가들은 올해 시장이 작년에 이어 급증하지 않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적어도 한 명의 분석가는 올해 판매가 감소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로뒘 그룹과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 에너지 및 환경 정책 연구 센터의 공동 프로젝트인 Clean Investment Monitor의 2월 보고서에 따르면, 전기차 판매는 현재의 성장 고통에도 불구하고 미국이 기후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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